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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C#

[유니티 C#] 9. 조건문(2) switch case

 

본 내용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틀리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
 

이번에는 if문과 비슷한 switch cas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switch case 문은 아래의 형태를 가집니다.

switch (caseSwitch)
{
    case label1:
    //실행문
    break;
    case label2:
    //실행문
    break;
    default:
    //실행문
    break;
}

switch case 문은 switch문에 저장된 인자(caseSwitch)와 case에 지정된 값(label)과 비교합니다.

만일 두 값(caseSwitch와 label)이 일치하다면 case문의 실행문을 실행합니다. 코드가 break를 만난다면 switch문을 빠져나옵니다.

case문의 break는 생략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생략이 가능합니다.

switch (a)
{
    case 값1:
    case 값2;
      //실행문
      break;
}

위와 같은 경우에는 a가 값1과 같다면 실행문이 실행되고, a가 값2여도 실행문이 실행됩니다.

 

두 값이 일치하는 케이스가 없다면 코드는 switch 문을 빠져나옵니다. 만일 default문이 있다면 default문의 실행문이 실행됩니다

case에 지정할 수 있는 값은 숫자와 문자만 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, a가 몇 보다 크네 작네 같은 값은 넣을 수 없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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