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ity/C#

[유니티 C#] 10. 반복문(2) foreach

 

본 내용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틀리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
foreach문의 기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. 형식이 제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.

foreach문은 whlie, for문과는 달리 끝을 지정해주지 않습니다. 알아서 한 바퀴 다 돌고 옵니다. 

foreach(자료형 element in 그룹형 변수명){
  //실행문
}

 

아래는 예시입니다. 

int[] array = {1, 2, 3, 4, 5};

foreach(int number in array){
  Debug.Log(number);
}

출력 결과
1
2
3
4
5

배열의 크기인 5번 반복합니다. 또, 배열의 첫 요소부터 마지막 요소까지 차례로 number에 대입됩니다.

실행문 안에는 break, continue, return 등등 다 넣을 수 있습니다.

 

숫자가 아니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.

List<string> str = new List<string>();

void Strat(){
  str.Add("가");
  str.Add("나");
  str.Add("다");
  //요소: 가, 나, 다
  
  foreach(string Hangul in str){
    Debug.Log(Hangul);
  }
  
}

출력 결과
가
나
다

'Unity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유니티 C#] 9. 조건문(2) switch case  (0) 2021.05.10
[유니티 C#] 8. 함수  (0) 2021.04.15
[유니티 C#] 7. 배열, 리스트, enum 열거형  (0) 2021.04.14
[유니티 C#] 6. 반복문  (0) 2021.04.14
[유니티 C#] 5. 조건문  (0) 2021.04.1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