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내용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틀리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이번에는 씬을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.
어떤 게임을 만들던 간에 모든 것을 한 씬에 담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.
그렇기에 씬을 분할하게 되는데요, 그럼 씬을 어떻게 불러올 수 있을까요?
이럴 때에는 SceneManager.LoadScene()을 이용하여 씬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.
사용법은 간단합니다.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// 매번 있는 것들은 생략하였습니다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 //꼭 이게 있어야 합니다.
public class LoadScene : MonoBehaviour
{
SceneManager.LoadScene(); //괄호 안에는 씬 넘버 혹은 씬 이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
}
SceneManager.LoadScene에는 int 형태의 SceneBuildIndex와 string 형태의 SceneName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.
그리고 그냥 이대로 실행시킨다면...
에러가 발생합니다. 처음이라면 씬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씬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.
좌측 상단의 File - Build Setting으로 이동하면, Scenes In Build를 만날 수 있습니다. 이 칸에 씬 정보를 불러와 줍시다.
씬을 끌어와서 놓으면 됩니다.
위와 같이 씬을 배치하면, 씬들의 우측에 숫자(0, 1, 2, 3...)이 배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이것들이 바로 SceneBuildIndex입니다. 그냥 간단하게 씬 넘버라고 부르겠습니다.
SceneManager.LoadScene()의 매개변수에는 위에서 말했듯 씬 넘버와 씬 네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 그러면 입력된 씬을 불러오게 되는 것이지요. 짠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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