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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다루기

[유니티] 난수 발생

int random = Random.Range(min, max);

위와 같이 Random.Range를 사용하여 난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. 

min부터 max 전까지의 난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. 

즉, Random.Range(0, 10)으로 작성을 하면 반환되는 난수의 범위는 0부터 10까지가 아닌 0부터 9까지의 범위를 지닙니다.

 

int형이 아닌 float형으로 반환받을 수도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max값을 제외하지 않고 포함한 범위로 반환합니다. 

float로 반환받으면 이렇게 반환됩니다.

 

 

추가

Random.Range를 사용하려면 Start()나 Awake() 등에 넣어서 사용해야 한다. 밖에서 썼다가 계속 오류가 났다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