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내용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틀리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거리를 측정할 때마다 position x, y 거리 구해서 피타고라스를 썼었습니다만, 유니티 내에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함수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.
Vector.Distance(a, b)를 이용하여 거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a와 b 사이의 거리를 나타냅니다.
public Transform other;
void Update(){
//거리는 other의 위치에서 이것의 거리를 나타낸다
float distance = Vector(other.position, transform.position);
}
Vector.Distance(a, b)는 Vector.magnitude(벡터의 길이를 나타냄)와 같다고 합니다.
(a-b).magnitude와 Vector.Distance(a, b)는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.
2d일 때는 Vector2.Distance
Vector.Distance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Vector3.Distance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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