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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다루기

[유니티] 거리 측정하기

 

본 내용은 필자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틀리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
 거리를 측정할 때마다 position x, y 거리 구해서 피타고라스를 썼었습니다만, 유니티 내에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함수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. 

 Vector.Distance(a, b)를 이용하여 거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a와 b 사이의 거리를 나타냅니다. 

public Transform other;

void Update(){
  //거리는 other의 위치에서 이것의 거리를 나타낸다
  float distance = Vector(other.position, transform.position);
}

Vector.Distance(a, b)는 Vector.magnitude(벡터의 길이를 나타냄)와 같다고 합니다.
(a-b).magnitude와 Vector.Distance(a, b)는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2d일 때는 Vector2.Distance

 

Vector.Distance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Vector3.Distance.html